직장 의 불만족 은 어떻게 ‘ 정서 폭탄 ’ 을 철거할 수 있을까
직장
유원족: 응답자의 22.6%가 ‘후원 ’에 대한 불만을 나타낸 것으로 나타났다.
사장
직원들을 배려하지 못하고 남은 것은 동료들 사이에서 끝없는 전쟁과 다른 사람의 팔괘.
왕혜 여사는 이 직장을 일족의 이미지에 불평한 직장 유원족이라고 부른다.
사람마다 ‘불평은 아무 소용이 없다 ’는 것을 알지만, 사람들은 직장 다니면서 산산산조각을 참지 못하고 직장 속의 ‘유원족 ’이 되었다.
정서
관리
‘정서 ’(Emotion)은 자신의 내적 감과 반응, 기쁨, 분노, 슬픔, 즐거움 외에도 의심, 불만, 실망, 질투, 억압, 궁금증, 호기심, 편안, 자유로운 등 다양한 정서 상태를 말한다.
사무실에서 무의식적인 욕설이든, 생활중에 불쑥 불만과 불평이 나온다. 입에서 나온 것이든, 심혈에 묻혀 있는 것은, 부정적인 감정은 모두 여러 가지 형식으로 일상 생활의 틈 속에 자발적으로 나타나지 않는다.
정서관리 (Emotion Management)는 자기 파악을 잘하고 합체 조절에 능숙하고, 생활 중 갈등과 사건에 대한 반응은 적당히 해소할 수 있도록 낙관적인 태도와 유머러스한 정취로 긴장을 해소할 수 있는 심리상태다.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조건이 허락된다면 나는 먼저 잠을 잘 자게 할 것이다.
잠이 깨면 부딪힌 문제를 해결할 힘이 느껴진다.
잠도 많이 자고 일어나면 기분이 좋지 않고 고민하는 일을 발견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자신의 정서 에너지를 소모할 필요는 없다.
——Lilian 24살 컨설팅 컨설팅
내 일이 다른 사람이 협조를 필요로 할 때, 이 사람은 전혀 엉뚱하게 일을 끝낼 때, 나는 늘 사무실에서 불평을 한다. “ 한 가지 일이 왜 이렇게 어려워? ”
—Angela 31세 재무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나는 얼른 집에 가서 텔레비전을 보고 게임을 하고 소설을 보고 혼자 있을 것이다.
이맘때 정력을 소모하는 일을 최대한 적게 하는 것이 예를 들면, 예컨대 교제 같은 것이다.
—리니 32살 상담사
정서 분해탄:
직장인들의 투정 정도와 본인이 어려운 방식에 직면하고 자신의 생활 상태에 만족 정도, 소득 수준에 대한 감각 등과 관련이 있다.
하지만 관건은 직장인들이 자신만의 특징이 있기 때문이다.
중지상해 부사장 왕혜는 "사람마다 인생 경력, 성장 환경이 부정적인 감정의 핵심 원두가치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직장에서 인간관계 문제를 제외하고는 연대생 직장인들이 초조한 불만 문제가 다르게 핵심 가치관을 구현할 수 있다.
이런 가치관은 원생 가정 (부모어른 어릴 때부터 주입하는 생각) 에서 종종 사람들이 사람을 보고, 사물을 보는 기준이 너무 높기 때문에 돌아갈 여지가 없다.
그래서 한 사람이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나려면 가치관에서 빠른 속도로 바꿀 수 있다.
삼부곡을 뜯다
사실 정서 자체는 옳고 그름과 좋고 나쁨의 분별이 전혀 없다. 모든 감정은 그것의 가치와 기능이 있다.
따라서 심리 건강한 사람은 자신의 정서의 존재를 부정하지 않고 적당한 공간에 부정적인 정서를 제공한다.
정서적인 주인이 되는 것은 우선 감정의 다양성을 받아들여 적시에 존재하도록 허락하고 완화시킨다.
억압과 거부가 훨씬 많다는 것을 부인하고 자신의 내면 느끼는 존재를 받아들여야 효과적인 관리 정서를 언급할 수 있다.
그것으로 우리의 사상과 행위를 좌우하지 않게 하고 정서의 가치와 기능을 선용하다.
정서를 관리하는 방법은 자신의 당시의 감정을 잘 파악하고 정서를 유발하는 이유를 알아내고, 적당한 방법과 감정을 완화시키거나 감정을 표현하는 중 지혜는 다음의 3부곡으로 귀납하는 것이다.
1.WHAT ———나 지금 무슨 기분이 있어?
우리는 평상시 비교적 억압적이거나 기분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항상 우리의 실감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서관리의 첫걸음은 우리의 정서를 먼저 알아볼 수 있고 우리의 정서를 받아들여야 한다.
기분은 좋고 나쁨이 없다. 우리가 실감이라면, 우리는 똑바로 보고 받아들여야 한다.
우리의 정서를 알아야 자신의 현재의 감정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야 자신의 정서를 책임질 수 있고, 감정에 좌우되지 않을 것이다.
2.WHY ———내가 왜 그런 느낌이 들까?
내가 왜 화를 내니?
내가 왜 슬퍼?
나는 왜 좌절무조함을 느끼는가?
내가 왜...
원인을 찾아야 우리는 이러한 반응이 정상인지 정서를 유발한 원인을 찾아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3.HOW ——감정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처리합니까?
생각해 보면, 어떤 방법으로 자신의 감정을 풀 수 있을까?
평상시 너의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너는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어떤 방법이 당신에게 비교적 효과적이죠?
심호흡을 통해서.
근육 이완법, 정좌 명상, 운동, 교외로 나가 음악 등을 들으면 마음이 안정되고, 한바탕 울먹이며, 낙서, 붓 서정 등 방식을 누설하거나, 낙관적인 생각을 바꿔 기분을 바꿀 수도 있다.
- 관련 읽기
- 효과적 소통 | 직장 묘기: 대화 능력 어떻게 향상
- 동료 부하 | 두 대 절기: 동료 따뜻한 직장 찬미
- 형상 | 네 사람 이 직장 의 새로운 페이지 를 개척 하여 인생 의 새로운 장 을 열다
- 스타 디자인 | '사나와 패션'이 끊임없는 인연을 맺고 켄탈이 한몫했다.
- 웨딩드레스 | 베이비와 미란다 코아가 사랑에 시집가는 웨딩드레스 너무 좋다.
- DIY 생활 | 60살에 얼룩도 안 나고 주름도 안 생기고 이런 기교들은 좀 일찍 공부하세요.
- 패션 메이크업 | 일부 부위는 움푹 패인 ‘나의 전반생 ’ 주인공들이 모두 눕는다!
- 전시회 정보 발표 | 탁아의 상큼한 인상 2017CBME 17년의 품질은'좋은 원단 +좋은 속옷'을 고수했다.
- 무역 정보 | 국제 순이익 자본 활성 해외 투자 합병 은 신중하게 행동해야 한다
- 종합 데이터 | 경제 전체가 평온하고 6월 방직 의류 소매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