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소용돌이 속 의 황기 삼

2021/8/6 13:41:00 0

소용돌이.

"현재 85%차이 가 나 지 않 는 사업 이 재 개 됐 는데......................................................................하지만 프로젝트 는 덮어 야 가치 가 있 고 위 기 를 해결 할 수 있다.여기에 멈 추 면 아무런 가치 도 없다."그래서 지금 우리 의 가장 중요 한 일 은 복직 을 해서 생산 을 회복 하 는 것 이다."황 기 삼 태 화 그룹 회장 은 최근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들 에 게 회사 의 현황 을 이야기 했다.

이날 옐 로 우 치 슨 은 하늘색 폴로 셔츠 에 짙 은 회색 트 레이 닝 바 지 를 입고 마음 을 편안하게 했다.1 년 전과 비교 하면 황기 삼 의 양쪽 귀 밑 머리 는 백발 이 좀 많아 졌 지만 정신 상 태 는 여전히 괜 찮 고 여전히 입담 이 좋다.

태 하 가 채무 위기 에 빠 진 지 1 년 여 만 에 황 치 슨 은 공식 석상 에 모습 을 드 러 내지 않 았 다.그 동안 그 는 금융 기구 와 밀접 하 게 소통 하면 서 채무 연장 을 찾 았 다.한편 으로 는 업무 복 귀 를 추진 하고 프로젝트 에 있어'감독'을 자주 한다.

태 하 는 올해 들 어 사업 재 개 소식 을 잇달아 전 했다.그러나 일부 채권자 들 이 태 화 와 합의 하지 못 한 것 도 만 과 가 아직 정식으로 주식 에 가입 하지 않 은 주요 원인 이다.만 과 는 지난해 7 월 주식 가입 방식 으로 태 화 를 지원 하 겠 다 고 발 표 했 으 나 3 개의 선 결 조건 을 마련 해 채권자 와 일치 하 는 것 이 그 중 하나 다.

뿐만 아니 라 태 하의 한 회사 채'H8 태 하 01'이 최근 위약 해 다시 한 번 비관 적 인 분 위 기 를 자아 내 고 있다.

황 치 슨 은 문제 의 해결 이 하루아침 에 이 루어 지 는 것 이 아니 라 는 것 을 잘 알 고 있 었 지만,그의 자신 감 은 회복 되 기 시작 했다.지난 7 월 태 하의 내부 간행물'태 객 회'가 복 간 됐 고,황 치 삼 은'태 하의 정세 와 임무'라 는 제목 의 서명 글 을 통 해 태 하 가'산길 로 들 어서 기 시작 했다'며 회사 의'2 차 창업'전망 을 전망 했다.

황 치 슨 도 태 하의 과 거 를 생각 하 며"객관 적 으로 우리 가 빠르게 확장 하 는 과정 에서 관리 등 을 따라 잡지 못 했다"고 말 했다.이런 반성 은 그의 피부 에 닿 는 고통 에서 비롯 되 었 는데 지금 은 제때에 보이 지 않 는 것 같 지만 현 단계 의 태 화 에 게 는 긍정 적 인 의미 가 있다.

빚 의 소용돌이 에 휩 싸 인 황 치 슨 은 절체절명 의 삶 을 시도 하고 있다.

"힘차게 빠 져 나 가세 요".

황 치 슨 은 올해 들 어 많은 시간 과 정력 을 프로젝트 일 선 에 쏟 아 부 었 다.그 는 여러 프로젝트 현장 에 가서 복직 을 독촉 하면 서 품질 을 관리 했다.그 는 프로젝트 의 많은 세부 사항 에 대해 건 의 를 해서 완벽 한 납품 을 추구 할 것 이다.

태 화 공식 에 따 르 면 태 화 는 올해 7 월 말 까지 수 십 개의 프로젝트 를 재 개 했 고 전체 프로젝트 의 85%에 달 했다.

채무 위기 가 발생 한 이래 태 하의 프로젝트 는 한때 광범 위 하 게 조업 을 중단 하고 생산 을 중단 했다.그 중에서 도 전염병 의 영향 요인 이 있 지만 금융 기구의 외환 압박 에다 일부 주주,협력 업 체 가 탈퇴 의 사 를 싹 트 게 하여 프로젝트 의 상황 을 신속하게 악화 시 켰 고 일부 업주 들 도 각종 방식 으로 압력 을 가 했다.

그 간 몇몇 주택 업 체 와 기관 이 황 치 슨 과 접촉해 주식 취득 사항 을 협 의 했 으 나 여러 가지 이유 로 합의 에 이 르 지 못 했다.

태 화 와 완 커 의 접촉 은 지난해 5 월 시 작 돼 수 차례 소통 한 뒤 태 화 에 조건 부 주식 을 투자 하기 로 하고 곧 태 화 와 채권자 의 협상 에 개입 했다.지난해 하반기 금융 기관 과 의 소통 이 밀 집 돼 만 과 인사 들 이 많이 참석 했다.그 는 협상 의 편 의 를 위해 한때 베 이 징 금융가 의 한 호텔 에 상주 했다.

올해 상반기 까지 대부분의 금융 기관 은 채무 연장 에 동 의 했 고 일부 기관 은 대출 금 리 혜택 도 주기 로 했다.자금 압박 이 완화 되면 서 태 하의 사업 도 속속 재 개 되 기 시작 했다.

복귀 가 당장 실적 과 현금 흐름 을 가 져 올 수 는 없다.최근 태 화의 채무 연체 규 모 는 여전히 증가 하고 있다.그러나 황 치 슨 은 1 년 전보 다 태 화가 빚 의 수렁 에서 기어 나 오고 있다 고 주장 했다.회사 운영 도 많이 안정 되 어 예전 의'사람의 마음 이 움 직 이 고 일이 나 아가 지 않 는'상태 가 아니다.

황 치 슨 은"현재 의 태 화 는 진흙탕 늪 에서 힘껏 빠 져 나 가 는 과정 에 있다"고 주장 했다.따라서 조업 재 개 와 생산 재 개 는 절대 해이 해 서 는 안 된다.

'빚쟁이'들 도 태 하의 동향 에 관심 이 많다.황 치 슨 은 금융 기관의 전 화 를 자주 받는다.상대방 은 주로 프로젝트 진행,회사 동향,그리고 본인 의 상황 을 묻는다.황 기 슨 은 기자 들 과 소통 하 는 과정 에서 일어나 금융 기관의 전 화 를 받 았 다.

태 화 와 금융 기구의 담판 은 전체적으로 순조롭다.황 치 슨 에 따 르 면 일부 금융 기관 들 은 당초 태 화가 제시 한 조건 을 받 아들 일 수 없 었 으 나 부동산 업계 의 체계 적 위험 이 점차 드러나 면서 이들 기관 도 기 대 를 낮 추고 있다.

그러나 아직 까지 일부 금융 기관 이 합의 하지 못 해 태 하 는 법 적 소송 에 직면 하고 있다.황 치 슨 은 태 하의 위약 이 먼저 라 고 인 정 했 지만 금융 기관 이 이해 해 현실 적 으로 문 제 를 해결 하 기 를 기대 했다.

황 치 슨 은 현 상황 을 겨냥 해'장기전'에 대비 했다.'"항목 마다 다른 해결 방안 을 취하 고 한 걸음 한 걸음 걷 는 것 은 어렵 지만."

반성 과 보완

태 하 는 2017 년 및 이전 까지 공개 시장 에서 땅 을 잡 는 일이 잦 았 고,고 타 를 치 는 방식 으로 빠르게 대규모 행 보 를 했 으 나 이후 땅 을 잡 는 것 이 뚝 끊 겼 다.2019 년 에 이 르 러 태 하의 채무 문제 가 처음으로 실 마 리 를 드 러 냈 고 그해 에 기구 와 기업 이 황 치 슨 과 인수 사항 을 협 의 했 으 나 성과 가 없 었 다.이듬해 채무 문제 가 외 현적 으로 나타 나 태 하 는 본 격 적 으로 전쟁 을 이 끌 어 가 는 길 로 들 어 섰 다.

황 치 슨 이 보기에 채무 문제 의 복선 은 이미 묻 혀 있 었 다.

이 어"2017 년 에는 이미 이 문 제 를 깨 달 았 고,걸음 이 커 져 관리 가 따라 가지 못 하고 있다"고 덧 붙 였 다.황 치 슨 은 당시 태 화 는 단번에 20 여 개 도시 로 확장 되 어 인재 가 매우 부족 했다 고 말 했다.관리 에 있어 서 당시 태 하 는 일부 대형 부동산 업 체 에 비해 차이 가 있 었 다.

당시 감독 진도 부동산 업계 의 체계 적 인 리 스 크 에 주목 하고 부동산 업 체 에 지렛대 를 통제 하 라 고 요구 하기 시작 했다.황 치 슨 도 이 신 호 를 포착 했다.

황 치 슨 은 태 화 는 2018 년 부터 조정 을 했 는데 주로 세 가지 측면 에 나타난다 고 말 했다.1.땅 을 가 지 는 것 을 중단 하고 하 이 난 등 지역 에서 탈퇴 했다.2.환 경 구역 에서 퇴장;3.투자 수익 주기 가 긴 낡은 개혁 프로젝트 에서 탈퇴 한다.당시 태 화 는'정병 간정'도 했 고 황 기 삼 의 말 로 는"사실상 철수 하고 있 었 다"고 말 했다.

태 하 는 지렛대 를 낮 추기 위해 2018 년 과 2019 년 천 억 규모 의 빚 도 갚 았 다.'"만약 이 빚 을 갚 지 않 았 다 면 태 화 는 오늘 조금의 기회 도 없 었 을 것 이다."

그러나 이 는 여전히 문 제 를 완전히 해결 할 수 없다.여러 가지 이유 로 태 화 산하의 일부 항목 의 판매 가 기대 에 미 치지 못 해 충분 한 현금 흐름 을 가 져 올 수 없다.2020 년 에는 코로나 19 사태 가 터 지면 서 매출 이 더 차질 을 빚 으 며 채무 문제 폭발의 불씨 가 됐다.

업계 에 서 는 태 화의 문제점 을'빠 른 확장 속 관리 불 능'으로 분류 하고 있다.기자 들 과 의 소통 에서 도 황 치 슨 이'관리'라 는 말 을 여러 차례 언급 한 것 은 그의 절실 한 고통 이 었 다.몇 년 전에 태 화 는 높 은 월급 으로 직업 매니저 를 영 입 했 지만 일부 직업 매니저 들 은 프로젝트 획득 에 있어 오 판 을 내 려 프로젝트 가 정체 되 고 자금 사용 효율 도 떨 어 졌 다.높 은 임금 으로 청렴 을 기 르 겠 다 는 취지 가 실현 되 지 않 았 고 태 하의 관리 모델 도 여전히 조방 해 황 기 삼 을 실망 시 켰 다.

한 가지 세부 사항 은 태 하의 프로젝트 시공 자가 비교적 분산 되 어 통일 관리 에 불리 하 다 는 것 이다.재 작업 과 생산 을 재 개 하 는 과정 에서 회 사 는 많은 정력 을 들 여 서로 다른 시공 자 와 의사 소통 을 하여 최종 적 으로 기 존의 재 작업 국면 을 촉진 시 켰 다.

현재 많은 고급 직업 매니저 들 이 태 하 를 떠 났 고 황 치 슨 은 이전에 없 었 던 투입 정도 로 직접 관 리 를 하고 있다.지난 연말 이후 황 치 슨 은 인원 과 프로젝트 에 대해 살 을 뺐 다.현재 의'2 차 창업'에서 그 는 통제 전략,운영,제품 등 각 부분 을 직접 통제 할 뿐만 아니 라 그룹-지역-프로젝트 의'3 급 통제'를 그룹-도시 회사 의'2 급 통제'로 전환 시 켰 다.

황 기 삼 을 기 쁘 게 하 는 것 은 태 화가 가장 어 려 운 해 에 임 원 진 이 안정 을 유지 하여 어려움 을 해결 하 는 데 유리 하 다 는 것 이다.

황기 삼 의 통제 조치 가 처음으로 효 과 를 나 타 냈 다.올해 상반기 에 태 하의 적자 액 수 는 전년 동기 보다 현저히 좁 아 졌 다."주요 원인 은 회사 가 각종 비용 과 고정 원 가 를 엄격하게 통제 하기 때문이다."

'작고 아름답다'는 이상

'2 차 창업'은 황 치 슨 이 올해 초 에 제기 한 것 으로 사 기 를 진작 시 키 는 데 목적 을 두 었 을 뿐만 아니 라 그 가 회사 의 미래 발전 에 대한 전략 적 구상 도 포함 했다.

현재 프로젝트 의 재 개 상황 이 좋 은 쪽으로 발전 하고 있 고 완 커 도 태 화 를 도와 관 리 를 향상 시 키 고 회 사 는 점점 국면 을 안정 시 키 고 있다.황 치 슨 의 생각 에 따 르 면 태 하 는 점차 활성화 되면 서 일부 프로젝트 를 포기 하고 전선 을 점차 줄 일 것 이다.

"우 리 는 마지막 에 10 개 도시 도 안 되 고 북상 광 심 과 난 징,소주,항 저 우,그리고 나의 고향 인 복주 와 샤 먼 까지 물 러 날 것 이다."황 치 슨 은 제품 의 포 지 셔 닝 에 있어 미래 태 화 는 주로'고급 정품'을 만 들 것 이 라 고 말 했다.규모 면 에서"300 억 에서 500 억 이면 충분 하 다"고 말 했다.

황 장관 은"중국 에는 4 억 중산층(계층)이 있어 미래 개선 형 수요 의 공간 이 크다"는 논 리 를 폈 다.

이 계획 에 따라 태 화 는 고급 제품 을 전문 적 으로 만 드 는'작고 아름 다운'부동산 기업 으로 만들어 져'고급 개선'의 세분 시장 을 전공 할 것 이다.

현재 의 상황 을 고려 하면 이 구상 은 실현 되 기 가 쉽 지 않다.그러나 황 치 슨 은"태 화 는 이 유전 자 를 가지 고 있다"며"이 는 주로 다년간 의 제품 창의 에서 나 온 것"이 라 고 주장 했다.최근 몇 년 동안 태 화 는'마당 계'제품 을 위주 로 여러 도시 에서 복제 되 었 다.황 치 슨 은 태 화가 부동산 산업의 중국 식 제품 열풍 을 이 끌 었 고 부동산 서비스 수준 도 첫 손가락 에 꼽 히 며 회사 의 핵심 경 쟁 력 이 되 었 다 고 주장 했다.

다른 한편,황 치 슨 의 말 에 따 르 면 태 화 는 핵심 1,2 선 도시 에서 3000 억 원 이 넘 는 화물 가 치 를 가 진 토지 비축 을 가지 고 있다."토지 대금 은 기본적으로 모두 지불 했다."이것 도 미래의 발전 을 위해 기 초 를 다 졌 다.

그러나 재 기 는 쉽 지 않다.아직 확정 되 지 않 은 채권자 협상 을 제외 하고 이번 위기 가 태 화 브랜드 가치 에 미 친 영향 도 무시 할 수 없다.위기 이후 고객 의 인정 도 는 할인 되 는 것 을 피하 기 어렵다.

이 를 위해 황 치 슨 은 집 을 낼 때 태 하의 제품 과 서 비 스 는 업주 들 의 기 대 를 초과 하여 채무 위기 로 인 한 입 소문 손실 을 메 울 수 있 도록 요구 했다.이 동시에 태 화도 제품 을 정리 하기 시 작 했 고 시공 업 체 를 다시 선택 하여 높 은 회전 과 높 은 지렛대 를 떠 난 후에 제품 에 대한 제작 을 더욱 정교 하 게 하기 위해 노력 했다.

다행히 일부 재 판 매 를 시작 한 프로젝트 는 이미 새로운 돌파 구 를 얻 었 는데,특히 베 이 징,복주 의 프로젝트 는.태 화 내 간 에 따 르 면 베 이 징 금 부 대원 에 서 는 최근 한 가족 이 한 번 에 네 세트 를 구 매 하 는 사례 도 나 왔 다.이 소식 들 은 모두 황 기 삼 의 자신 감 을 진작 시 키 고 있다.

실제로 수 동적 인 황 치 슨 에 게 제품 을 만 드 는 것 은 그 가 주동 적 으로 통제 할 수 있 는 소수의 일 중 하나 이자 태 화가'몸 을 돌 릴 수 있 는 지'의 중요 한 손잡이 이다.

최근 에 황 치 슨 은 디자인 팀,마 케 팅 팀,브랜드 팀 을 데 리 고 회 의 를 자주 한다.'한 가구 한 가구'는 모든 디 테 일 을 완벽 하 게 하려 고 노력 하고 한밤중 2,3 시 까지 회 의 를 자주 한다.황 치 슨 은 지금 은 힘 들 지만 회사 가 가장 어 려 울 때 보다 훨씬 나 아 졌 다 고 생각한다.

이번 에는 소용돌이 속 의 황기 삼 이 기적 을 만 들 수 있 을 까?

 

  • 관련 읽기

홍 성 미 케 룡 주가 계 독점 인터뷰:큰 바퀴 가 키 를 돌리 면 어떤 산바다 로 가 야 합 니까?

특제 취재
|
2021/8/5 12:38:00
1

강 명 희: 세계 최초의 모습 을 그 려 본다

특제 취재
|
2021/6/26 10:05:00
6

허 정 홍 싱 메 이 카 롱 스마트 전기 사업 부 사장: 홈 매장 은 고급 전기 제품 류 발전 에 옥토 제공

특제 취재
|
2021/5/7 11:36:00
9

동 가 홍 중국 공정 원 전문 방문: "정확 한 외과" 는 간암 치료 효 과 를 높 일 수 있다.

특제 취재
|
2021/4/28 10:40:00
9

마 암 송 탐방: 성공 하 지 는 않 지만 할 만 한 일 에 도전 한다.

특제 취재
|
2021/4/24 13:41:00
11
다음 문장을 읽다

원자재 가격 인상 이 뚜렷 하 다.상반기 주방 전기 시장 은'무 거 운 짐 을 지고 앞으로 나 아 간다'.

인턴 황 카 이 신 광 저 우 는 최근 화 제 주식[002035.SZ]과 오 너 일 렉 트 로 닉 스[002508.SZ]가 전반 을 차례로 발표 했다 고 보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