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피하이주: 증권회사를 위해 껍질을 빌려 상장하여 묶음을 풀다

2014/11/6 12:57:00 68

피하이주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증권감독위원회는 증권회사의 발전에 대해 적극적인 지지 태도를 가지고 있다.예를 들어 올해 9월 19일 중국증권감독위원회의 정례적인 기자회견에서 중국증권감독위원회의 장효군 대변인은'신국9조'와 중국감독위원회의'증권경영기구의 혁신발전을 더욱 추진하는 의견'에 대한 요구를 실현하기 위해 중국증권감독위원회는 최근 증권회사의 다채로운 경로로 자본을 보충하도록 격려한다고 발표했다.증권회사 지분 융자에 관한 제한적인 규정을 없애다.구체적인 조치는 주로 다음과 같다. 첫째, 각 증권회사가 자본 보충 업무를 중시하고 IPO 상장, 증자, 주식 확대 등 방식으로 자본을 보충하여 업무 규모와 자본 실력이 서로 적응하도록 확보하고 회사의 전체적인 리스크 상황과 리스크 감당 능력이 일치하도록 한다.

둘째, 조건에 부합되는 증권회사의 IPO 상장을 장려하고'비교적 강한 시장 경쟁력'과'양호한 성장성'두 가지 추가 신중성 요구를 취소하고 관련 절차를 간소화하여 IPO 상장 감독 의견서의 효율을 높인다.

셋째, 지분 5% 이상의 입주 주주와 신탁회사, 유한합작기업의 증권회사 입주 요구를 적당히 낮추고 입주 주주의 장기 투자 규모에 대해 더 이상 요구하지 않는다.넷째, 증권회사가 이윤을 통해 보충자본을 남기도록 장려하고 증권회사가 우선주, 감계채, 이체 가능한 채권 등 신형 자본 보충 수단을 모색하는 것을 지원한다.

그러나 증권회사가 대대적으로 강해지는 길에 정시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가 확실히 존재하고 있다.국금증권이 광둥해증권을 인수하고 신만과 홍원증권을 합병하면 방정증권이 민족증권을 인수하는데 그 중 한 쪽이 바로 A주 상장회사이다.상장회사가 아닌 증권회사에 대해 말하자면 상장 경로를 통해 대대적으로 강해지기는 매우 어렵다.중국증권감독위원회는 조건에 부합되는 증권회사의 IPO 상장을 장려하지만 현재 A주 시장에서 상장을 기다리는 회사가 600여 개에 달하기 때문이다.

또 다른 상장 경로인 차용상장은 증권회사에 있어 여전히'이 길은 통하지 않는다'.올해 10월 24일 중국증권감독위원회가 발표한 《상장회사 중대자산》재편성관리 방법은 상장회사가 구매한 자산은 금융, 창업 투자 등 특정 업종에 속하고 중국증권감독위원회에서 별도로 규정한다.이런 규정은 2011년 8월에 중국증권감독위원회가 발표한 에서 시작되었고 그 후에 증권회사가 껍질을 빌려 상장하는 문은 굳게 닫혔다.

대상증권가차용증서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역사상 증권회사의 차용증서에 법을 어기는 사건이 발생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예를 들어 광발증권이 연변회사를 빌려 상장했을 때 시장에서 난리가 났다. 당시 광발증권 회장인 동정청의 동생은 연변도로의 주식을 대량으로 보유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내막 거래는 시장 감독의 문제일 뿐이다. 이로 인해 증권사에 대한 차용상장에 대해 일률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는 더러운 물을 뿌릴 때 아기까지 쏟아버리는 것이 증권사 발전에 불리하고 경영진이 증권가를 크게 키우도록 지지하는 취지와 맞지 않는다.

하물며껍데기를 빌려 시장에 나오다.중의 내막 거래 등 위법 행위는 증권회사가 차용을 통해 상장하는 특허가 아니라 다른 회사가 차용을 통해 상장하는 과정에도 존재할 수 있다.《상장회사 중대 자산 재편 관리 방법》은 다른 회사가 메인 시장에서 차용상장을 실시하는 것을 허락하지만 여전히 증권회사의 차용상장을 늦추지 않는다. 이것은 증권회사에 있어서도 일종의 불공평한 것이다.더욱이 은 차용상장의 문턱이 IPO 기준과 동일하다고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증권회사의 차용상장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는 것도 증권회사에 대한 배려가 아니라 공평한 원칙을 나타낼 뿐이다.증권사들이 대대적으로 강해지는 것을 지지하고 IPO의 길은 멀기 때문에 증권사들의 차용 상장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는 것이 필요하다.어쨌든 이것은 증권회사가 강대한 목표를 실현하는 중요한 경로 선택이다.


  • 관련 읽기

면방 기업: 시장 침체 난폭 전환형

상장회사
|
2014/11/6 12:19:00
59

조중명: 창신은 모두 향과 떡 같은 것이 아니다

상장회사
|
2014/11/5 11:44:00
57

미방 복식 3분기 순리 4710.55만 동기 대비 70% 폭락

상장회사
|
2014/11/4 15:38:00
95

의류 브랜드 칠패 가 빨리 출시 한다

상장회사
|
2014/11/4 10:48:00
91

칠메달 준비 내륙 상장 3000개 매장

상장회사
|
2014/11/4 10:37:00
117
다음 문장을 읽다

유세금: 경제 성장이 중속 탐지기 과정으로 전향하여 아직 끝나지 않았다

우리 나라가 처한 발전 단계에서 우리의 구조전환형, 발전 방식의 이견을 보면 결론은 완전히 다르고, 캐저 과정이 끝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