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피혁의 도시'의 겨울: 친환경 신규 45% 소형 가죽 기업 탈락

2014/2/23 18:51:00 34

가죽모피복장

2월 19일 ‘빗물 ’은 날씨가 여전히 춥다.이 날씨처럼 가죽 업계도 추운 겨울에 휩싸였다.


네.중국 가죽 가죽 의 도시"하북성 석가장신집시, 기자들은 국제피혁성에서 객류가 드문 것으로 보고, 길고 긴 통로가 한 사람의 그림자도 보이지 않고, 많은 점포들이 문을 닫고, 은대 직원조차 행방을 모르고 있다.


중국 경공업 연합회 에 따르면 2013년 전국가죽의류 업계 누적 생산량 62229.7만 건, 동기 대비 6.97% 증가, 2012년 기본적으로 보급되지만 전년 20% 이상의 성장 속도는 훨씬 낮다.


나쁜 소식이 잇따라 오다.3월 1일 ‘제혁과 모피 가공공업수오염물 배출 기준 ’(GB30486 -2013)(이하 ‘표준 ’)이 곧 실시될 것으로 알려진 ‘역사상 가장 엄하다 ’라는 새로운 기준은 본래 비틀거리는 가죽기업의 생존이 더욱 힘들게 된다.친환경부 과학기술표준사 관계자는 언론 인터뷰에서 45% 가량 소형 기업이 탈락할 운명이라고 밝혔다.


  텅 빈 가죽성


신집피혁성은 신집 도심에 위치해 있으며 이 도시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이었다.이제 이곳은 이미 예전의 영광이 없어졌다.2월 19일 기자가 현장에서 보았는데 큰 주차장에 차가 5대밖에 없고 길가에도 행인이 드물다.정월 보름은 지났지만, 영업 1청에서 80% 이상의 상가가 여전히 문을 닫았다.


하북 이탁 유니폼 유한회사 사장 온청천 회장은 피혁 성립부터 이 영업을 하고, 그는 본보 기자에게, 그 해, 영업 1청은 전체 시장의 가장 핫한 곳이며 매일 고객이 끊이지 않는다.일년에 78천 벌의 가죽옷을 가볍게 팔고, 1년에 내리면 순이익이 50만 위안이 넘는다.그러나 열흘 동안 아무도 방문하지 않은 경우가 많지만, 가게는 아예 장기간 문을 닫고 8, 9월 성수기를 기다리면 다시 개장한다.이전에는 가죽 옷마다 80위안을 벌 수 있었고, 지금은 최대 20위안을 벌고, 때때로 손해를 볼 때도 있다."작년에 나는 모두 20만 위안을 배상하였다."온천설.


판매량이 좋지 않아 가격과 관련이 있다.이곳의 제품은 대부분 하남, 산시 성, 농촌, 고객 단체가 가격에 비교적 민감하다.반면 가격 인상 과 원가 상승 밀도 가할 수 없 고 근로 임금 은 50 위안 /부품 에서 80 위안 까지 오르 고 털 칼라 가격 도 110위안 /조목으로 올랐다.종합 (시세전구) 계산은 니의 극복을 예를 들어 한 옷의 원가가 50 -60위안을 올랐다.


노시장은 늘그막하고 기운을 잃고 발전을 위해 2009년 신집시에는 또 전국 싱글 면적 최대의 가죽옷 전문시장인 신집 국제피혁성을 신축했다.총 건축 면적은 36만 제곱미터로 이미 2012년 정식 영업했다.


그러나 신시장은 노시장과 비슷한 운명에서 벗어나지 않고 황금왕포 임대여라는 글이 이곳에서 어디서나 보인다.


신집시 명준복식 사장은 지난해 그들의 연간 판매량은 이전의 2만건에서 6000건으로 하락해 2 /3을 넘어 현재 창고에 천 건의 화물을 쌓았다.


가죽 성내의 청결원들도 기자에게 가죽 의복의 성수기는 매년 8, 9, 10월 3개월, 겨울에 들어가기 전 사람들은 겨울옷을 구매해야 한다고 말했다.지난해 성수기 국제피혁성 관위위원회는 산동 하남 라인에게 몰려 구입해 하루 60여 대의 차를 발송했다.하지만 이제 주차장에 차는 띄엄띄엄 버스도 없다.


  조용한 제혁구


하류의 판매가 부진하여 상류의 제조업체들도 생활이 좋지 않다.


신집 시 동남 교외 는 제혁 공업구 로 이곳 에는 제혁 · 니트로 염색 · 털 세탁 등 각종 제혁 업체 가 밀려 있다.이들의 주요 작업은 생가죽이 탈모, 무두질, 염색 등의 공정을 거쳐 가죽을 만든다. 가죽 가죽을 가공 업체의 상류이다.


2월 20일 동신피혁 유한회사 (이하'동신')의 공장은 조용하고, 이사장 위평복은 전화에서 기자에게 알리고, 공장은 아직 착공되지 않았다.


동신일가 간격한 비약제혁 유한회사, 이미 공사를 시작했지만, 공장 안에는 노동자 두 세 명만 있고, 대부분의 설비는 정지 상태에 있다.한 생산 사장이 기자에게, 예년에, 초칠이 지나면 모두 출근해야 한다. 정상 상황에서 100명의 노동자가 있을 것이다.그러나 지금은 많이 살지 않아 십여 명의 노동자가 지키고 있는데 공장은 아직 완전히 착공되지 않았고 지도자도 없었다.


탁신제혁유한회사 (이하 ‘탁신 ’) 회장 사무실의 한 스태프가 기자에게 지난해 이들의 연간 판매량은 2만장이 1만장으로 줄었고, 공장도 여러 번 중단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제혁구 서면에 몇 개의 창고가 있다.2월 20일 기자가 이 중 한 거창한 피모창고에 와서 이곳에 보관하고 있는 신강상인이 기자에게 신장 양가죽은 약 40%의 양가죽을 신장에 팔아 제조공장의 장사가 좋지 않은 영향을 받았고 지난해 10월 이후 양피 가격도 하락했다.이전에 80원짜리 한 장, 지금은 50원도 요구하지 않았다.그의 이 화물은 설날 전에 운송된 것이며 제혁공장과 대화를 하지 못했기 때문에 끝내 팔지 못하고 지금은 창고에 잠시 보관할 수밖에 없었다.


  곧 실시될 새로운 표준


가죽공장, 가죽공장, 가죽공장, 가죽공장이나 가죽 공장이나 기자와의 인터뷰를 앞두고 이 업계에서 물러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명했다.곧 실시될 새로운 환경보호 기준은 낙타를 압도하는 마지막 볏짚이 될 수 있다.


이 《표준 》은 가죽 및 모피 가공 기업의 수오염물 배출기한, 감시 및 모니터링 요구를 규정하고 총질소, 염소 이온 등 특정 오염물 항목 지표를 중점적으로 통제했다.새로운 기준이 실시된 후 가죽 업계는 매년 COD, 아미노소 배출률이 각각 57.2% 와 67.4% 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환경 보호부 과학기술 표준사 담당자는 언론 인터뷰에서 새로운 표준이 업종 진입 문턱을 높여 생산 장비가 낙후되고 공예 기술수준이 높지 않고 환경 오염 시설이 완벽하지 않고 작은 기업의 퇴출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10%가량 선두업체 (생산량은 20만장 장소가죽 이상), 환경관리를 강화하고 일부 부분의 링크 업그레이드, 45%대의 중등 기업 (생산량은 5만장 장소피 이상)에서 업그레이드하고, 일부 업그레이드하기 힘든 기업은 탈락 압력에 직면하고, 45%대의 소형 기업 (생산량은 5만장소 껍질 이하)에서 탈락할 운명이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초의 제혁생산대국으로 가죽 제품 수출액이 여러 해 연속 경공업업계의 1위다.그러나 피혁 업계의 하수량이 비교적 크고 오수 성분이 복잡하고 2012년 환경 통계 연보에 따르면 가죽, 모피, 깃털 및 제업의 총크롬 배출량은 약 74톤으로 전체 업종 2위로 39.2%를 차지했다.


인접 제혁구의 사마영촌의 마을 사람들은 이에 대해 직감적으로 느끼고, 한 마을 사람들은 공장의 오수가 강에 직접적으로 배출되었다고 불평했다.또 짙은 악취도 참을 수 없다.


2월 20일 기자가 계십니다.신장시혁 구역은 하수도 속의 오수 속에 먼지를 띠고, 배출량이 많은 곳은 넘쳐흐르고, 전체 거리에 회색 솜을 가라앉히고, 공기에는 짜고 짠 맛이 가득하고, 하수도는 짙은 냄새를 맡으며 메스꺼운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이런 오염에 대해 현지 환경보호국에서 어떤 일을 했습니까? 2월 20일 기자가 신집환경보호국에 와서, 로비에 하북성 환경오염 위법범위를 엄하게 타격하는 공지 행사를 보고 있습니다.사무실 한 관계자는 오늘 신집시가 지방양회를 열고 있으며 환경보호국에서 중요한 지도자들이 모두 회의에 참석해 인터뷰를 할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


공개 자료는 2013년 9 -12월 신집시 선후로 위법배구 기업이 대중 건강 환경 보호 전항을 보장하고 15소 환경 위법 행위와 환경 오염 은폐에 대해 대열을 앓고 있으며 전 시 18개 향진 (단지) 344개 행정촌에서'가로 건너, 끝까지'라는 망격화 환경 관리체계를 세웠다.


탁신 스태프들도 기자에게 제혁구는 2003년에 오수처리소를 건설하고, 제혁업체의 오수 도수를 통해 하수처리소에 이르러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현재 공장이 갈수록 많아지면서 오수 처리가 안 되자 제혁구는 제혁기업의 스스로 오수 처리 설비를 요구하고 대기업의 집집집마다 있어야 하고, 소기업은 2 -3군데 공용할 수 있다.


인터뷰 기간에는 제혁구가 2월 25일 모두 폐산하고 환경보호 대검을 실시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오늘날 환경보호 측의 요구는 가죽업계의 생산에 점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어려운 피혁의 도상가상이다.


  • 관련 읽기

고대 섬유 패션 캐릭터 2014 마방 제품 문화년

겉감
|
2014/2/23 8:48:00
22

服装面料的未来发展趋势探讨

겉감
|
2014/2/20 21:49:00
49

可以机洗的蚕丝面料受消费者欢迎

겉감
|
2014/2/18 14:35:00
35

연구: 음식 냄새 잔류 시간 의류 원단 관련

겉감
|
2014/2/18 14:10:00
27

기능성 원단 신상기 연출

겉감
|
2014/2/15 17:16:00
56
다음 문장을 읽다

중경에 의류 제복 업종 상회를 설립하다

충칭 복장 제의기지 건설 및 충칭 복장 제의류 업체 설립 준비대회가 동성거리 사무소에서 열렸다.홍콩은 100의상 국제그룹이 남천구 제의업계 건설기지를 이끌고 상회를 설립해 국제내 유명 브랜드 의류 가공기지로 발전할 것으로 알려졌다.구 정협 주석 강 은 구 정협 은 상회 의 성립 과 발전 추적 서비스 를 제공 하 고 공개 서비스 전화 를 설립 해 관련 부문 을 잘 해결 하 지 않 일, 일 처리 부력, 업무 효율 저하 등 문제 를 호소 하 고, 많은 외부 인사 가 귀향, 발전, 고향, 공동 으로 제복 산업 발전 을 촉진 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