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점업계 개혁은 2012년에 중요한 단계를 내릴 전망이다.
중국 경제 체제 개혁의'심수구'인 독점업계 개혁은 2012년 중요한 발걸음을 내릴 전망이다.
이 개혁도 국무원에서 올해 경제 체제 개혁을 심화시키는 8가지 중점적인 작업으로 꼽혔다.
국무원 상무회의는 어제 2012년 경제 체제 개혁을 심화시키는 중점 작업에 대해 회의는 거시적으로 경제 체제 개혁의 착력점뿐만 아니라 구체적 개혁 사항에 대해 명확한 시간표를 규정하고 예를 들면 올해 증치세 개혁 시점을 확대하고 농촌 집단 토지징수 조례를 내놓아야 한다.
'신36 '세트 세칙
이미 일부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어제 국무원 상무회의는 여러 종류의 소유제 경제공동발전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유 경제 전략적 조정과 국유 기업제 주식제 개혁을 추진하고 국유 자본 전략 배치를 최적화하고 국유 자산 관리 체제를 완비하고 있다.
비공유제 경제 발전을 촉진시키는 각종 정책 조치를 완비하고 민간 자본이 철도, 시정, 금융, 에너지, 전기, 교육, 의료 등 분야에 진출하도록 장려하다.
지난 2월 6일부터 10일까지 원자바오 국무원 총리는 중남해에서 5차 좌담회를 개최하며 사회 각계 인사들이 《정부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 의 의견과 건의에 대해 독점업업개혁을 추진하는 것은 경제체제개혁의 중요한 임무다.
온가보는 올 상반기에 반드시 ‘ 신36조 ’ 를 실시하고 세칙을 제정해야 한다고 분명히 밝혔다.
한 발임위원회에 접근한 한 한 인사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민간 자본을 놓고 독점 분야에 들어간'신36조 '부분의 구성 세칙이 정해졌지만 언제 발표될지 아직 알 수 없다.
'지금 보면 가장 중요한 것은'신36조 '세트의 디테일의 실제 효과는 어떨까? 시장의 시련을 거쳐야 한다.
독점 분야가 장기적으로 존재하는 ‘유리문 ’에 대한 정책설계상의 개혁은 일방적으로 정부 부문의 관념, 의식의 전환이 중요하다.
정책적 차원에서만 빨리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상술한 인사설.
증가세 개혁 시점을 확대하다
재세 체제 개혁도 2012년 경제 체제 개혁의 중점 중 하나다.
국무원 상무회의는 올해 분세제와 재정이동지불제도를 완비하고, 현급 기본 재력 보장 메커니즘을 완비하겠다고 밝혔다.
증가세 개혁 시점을 확대하여 자원세 개혁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다.
상하이 부가가치세 확장 시점개혁을 따라 점차 추진하고 있으며 국내 여러 도시들이 시점에 참여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아직 시험 범위에 포함되지 않은 서비스업체들도 가능한 한 빨리'포위'를 기대하고 있다.
국무원은 부가세 개혁 시점을 확대하겠다고 명확히 제시하고 있는 지방정부로서는 일종의 격려, 올해 부가세 개혁 시점은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추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본보에 따르면 베이징, 심천, 강소, 천진, 충칭 등지에서 이미 참여 시범 방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베이징은 상하이 이후 두 번째 시점의 도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상하이에서도 우편통신업 금융보험업 및 기타 생활성 서비스업에 대한 증가세 개혁 시점을 마련해 하반기 가동될 전망이다.
국무원은 세제와 재정이동 지불 제도를 완비하고 현급 기본 재력 보장 메커니즘을 완비하겠다고 밝혔다.
중국 정법대 재세법 연구센터 주임은 중국 재세 체제 개혁의 핵심으로 최근 몇 년 동안 정부가 구체적인 세종상 개혁 동작이 비교적 크지만 분세제 개혁에서 계속 정체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 원인은 분세제가 각 급 재정 사이의 이익을 나누는 데 있다.
현재 제도 에 따라 중앙 · 성 · 시 등 상급 정부 가 많이 나눌 뿐 만 아니라 현 급 정부 가 너무 적게 나눔 을 하 고 이전 지불 제도 의 불완벽 을 직접 조성하 고 현 향급 재정 곤란 을 바꿔 이 분세 비율 이 중앙 정부 의 큰 결심 이 필요하다.
2010년 재정부는 《현급 기본 재력 보장 메커니즘에 대한 확고한 의견 》을 내놓았고, 이전 지불과 《3상 1보 》정책의 기초에 현급 기본 재력 보장 메커니즘을 배치했다.
시정문은 이 개혁은 분세제의 근본 문제에 관여하지 않고 재정부 일의일의에 불과하다는 주장을 밝혔다.
현재 가장 절실한 것은 전송 지불에 대한 규범으로 세수 반환의 비중을 줄이고 일반성 이동 지불의 비율을 늘려 지방에 더 큰 재권을 부여하는 것이다.
{page ubreak}
집단 토지 징수 조례 를 내놓다
국무원 상무회의에서 밝힌 정보는 올해 농촌 개혁의 중점을 농촌 땅 문제에 심화했다.
회의는 농촌 집단 토지 확권 등기 발급을 추진해 농촌 토지 청부 경영권 등록 시점을 확대하고 농촌 집단 토지 징수 조례를 제정했다.
올해 1호 문서는 농촌토지 문제에 대해 세 가지 조치를 제시했다. 하나는 국토 자원부가 앞장서서 농촌 토지소유권 등기 반증 업무를 완수하고, 농업부가 앞장서서 농촌 토지 청부권권의 확권 등록 업무를 시작하고, 3은 국무원 관련 부서에서 공동으로 연구하여 토지관리법에 대한 농민 토지 조항에 대한 개정을 제기했다.
원자바오 국무원 총리는 지난 연말 중앙농촌 사업회의에서 정성 들여 징지 제도 개혁 방안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당시 전문가들은 이 법규가 새 토지관리법인 것 같다고 예측했다. 지금의 정보에 따르면 원자보가 말한 올해 새로운 방안은 농촌 집단토지징수 조례다.
지난해 8월 국토자원부 관계자는 "집단토지징수조례"를 기초하고 징용조례 제도개혁 시점을 전개해 법위반 철거 행위를 단호히 바로잡고 징지갈등을 해소하고 있다 "고 밝혔다.
도시와 마을에서 철거 갈등도 한때 두드러졌다.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2011년 초 국무원에서 《국유토지 징수와 보상조례 》를 시행했다.
이 조례는 행정강제 철거를 취소하고 《내 집 내가 주최 》 을 보장하고 철거적 갈등을 크게 줄였고 《 집단토지징수 징수 조례 》 의 출범을 위해 탐색했다.
- 관련 읽기
- 신제품 발표 | UA 가 패션계에 진출하여 과학 기술과 전위와 병존하는 UAS 새로운 시리즈
- 시장 연구 | Kering 그룹 2015년 전방위 해독
- 시장 연구 | 전방위 해독 Richemont 그룹 2015 /2016 재년 연보
- 패션 브랜드 | 전 방위 에르메스 그룹 2015
- 패션 브랜드 | MK 가 실험실을 내놓으면 소비자를 만회할 수 있을까?
- 시각 도철 | F4 주효천 한문문 유미 웨딩사진 첫 공개!오락권 여자 스타 유미 웨딩사진
- 시장 동향 | 아디의 창조자 작업실: 다음 시즌의 코트는 당신이 설계합니다.
- 패션 메이크업 | 엑소 앨범'loto '흑백 가벼운 화풍 공개 네티즌: 장예흥 박찬열 스모키 멋 질식
- 추천 | 거대한 패션 물결 이 쏟아져 올림픽 장비 는 만 명이 추켜올리는 패션 이 되었다
- 사례가 직격하다. | 왕대인 최초 가짜 상표안이 전승을 거두었지만 손해 보상